오유진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대표곡

2024. 9. 15. 14:41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세대 트로트 유망주로 주목받고 있는 어린 가수 오유진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유진은 2009년 1월 13일 경상남도 진주시 이현동에서 태어났습니다. 올해 만 15세인 그녀는 158.9cm의 키와 44kg의 몸무게를 가진 A형 혈액형의 가수입니다.

학력을 살펴보면, 촉석초등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진주여자중학교에 재학 중입니다.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학업과 가수 활동을 병행하고 있는 모습이 대단해 보입니다.

오유진의 음악 여정은 KBS2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트롯 전국체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서 3위를 차지하며 대중들의 주목을 받았죠. 2021년 3월 5일에는 KBS2 《뮤직뱅크》에서 "날 보러 와요(Come See Me)"로 가수로서 정식 데뷔를 했습니다.

오유진의 대표곡으로는 "오늘이 젊은 날", "날 보러 와요(Come See Me)", "오이소 보이소 사이소" 등이 있습니다. 특히 "오늘이 젊은 날"은 유튜브에서 1천 3백만 뷰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현재 토탈셋이라는 소속사에서 활동 중인 오유진은 팬덤명 '보디가드(Bodyguard)'와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1년 7월 10일에는 싱글앨범 '오이소 보이소 사이소'를 발매하며 본격적인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죠.

오유진의 가장 큰 특징은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보여주는 뛰어난 가창력과 스타성입니다. 그녀의 밝고 청량한 목소리는 트로트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앞으로 오유진이 어떤 음악으로 우리를 놀라게 할지, 그녀의 재능이 어떻게 더 발전해 나갈지 기대가 됩니다. 차세대 트로트 유망주 오유진의 앞으로의 활약을 응원하며, 그녀의 음악을 통해 우리도 함께 즐거워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